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민 추천 맛집기행

방어맛집은 제주도 대정 "수눌음"

by JIN.HEO 2020. 11. 17.
728x90

※ 운영시간 

 - 휴무 : 매일영업
 - 영업 : 오전09시 ~ 오후09시

※ 주소 :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50 수눌음

※ 연락처 : 064-794-0025



방어철을 맞이해서 TV에도 많이 나오고 주변 지인들도 그렇게 추천을 많이 하는 방어맛집 "수눌음"에 다녀왔다.

개인적으로 횟감으로는 광어가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심드렁하게 여기고 식사를 했는데...

.

.

.

이게 왠일?

.

.

.

가격대가 너무 저렴하게 아주 푸짐하게 먹고왔다.

 

가격대가 괜찮다. 나는 방어세트 4인짜리(1인 1만5천원)를 먹었는데, 방어회, 회국수, 조림, 지리(매운탕)가 나온단다.

이때만해도 그냥 그렇구나 했음... 

 

방어회 등장~!!!

 

회 크기와 두께보소~! 역시 회는 두꺼워야 씹는 맛이 있지~!

 

같이간 직원분이 방어회는 김에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초장에 회 담그고, 김싸서 먹음! 꿀맛!

사실 방어회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고 함.

 

사장님이 등뼈 사이의 붉은부분도 떠주셨는데 사진으로 찍지는 못함.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맛은 엄청 맛있는 육회랑 똑같음! 비주얼은 좀 그랬지만 아직까지 맛이 기억에 남는다!

 

방어회가 다른 횟감과는 달리 기름이 많기 때문에, 초고추장과 쌈장을 1:1 비율로 잘 섞어서 마늘과 청양고추를 조금 첨가해서 먹으면 좋다고 한다~!

 

기본찬~!

 

회를 다먹으니 나오는 조림. 마치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생각나는 비주얼.

양념이 무척 맛있다. 개인적으로 생선조림은 생선고기 보다 무를 많이 먹는 편인데 약간 얇은게 아쉬었으나, 맛있음.

무조건 강추!

 

조림을 먹고나니 나온 회국수! 이쯤되면 배부르다... 평소같았으면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었을 텐데.... 맛은 있음. 단 면발이 탱글탱글 하지는 않음... 그전에 나온 조림과 회가 너무 맛있어서 회국수는 그냥저냥 ㅋ

 

회국수를 열심히 먹어치우고 있는데 갑자기 지리탕이 나옴. 

음... 맛은 .... 감탄임. 국물맛이 너구리라면맛이남. (혹시 사장님 너구리 스프 사용하셨나요?) 이렇게 안비리고 맛있는 지리가 있는줄 몰랐음.

개인적으로 물에빠진 생선국은 안먹지만 이날은 열심히 먹음.^^

 

삼치는 12월에서 3월, 방어회는 10월에서 5월, 자리돔회는 4월에서 8월, 고등어회는 ??? 11월과 12월이 지방 함량이 절정에 이를때라고 한다. 

 

고놈 참 실하게 생겼네. 근데 노란색 줄무늬가 있으면 방어가 아니라 히라시라고 한다. 가격은 비슷비슷한듯.

728x90

댓글